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제로 페이로 10% 할인 받고 구매하는 방법

by 세상읽는토끼 2022. 3. 28.
반응형

주로 지역 상품권을 사용할 일이 없던 나였기에 제로 페이도 따로 사용할 일이 없었다. 그러다 이번에 카시트를 구입하게 되면서 제로 페이로 구입하면 10%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처음으로 사용해보았다. 나처럼 처음 사용해보시는 분들을 위해 사용 방법을 정리해본다.


* 참고로, 제로 페이(Zero Pay)는 소상공인의 수수료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정부와 금융기관, 민간 간편 결제 사업자가 협력해서 만든 모바일 간편 결제 시스템이다. QR코드를 이용하는데, 판매자의 QR코드를 인식해서 결제하면 내 계좌에서 판매자의 계좌로 계좌 이체되는 방식이라고 볼 수 있다. 이때, 계좌를 연결해서 바로 계좌이체를 시킬 수도 있고, 상품권을 10% 할인된 금액에 미리 구매하여 송금되게 하는 방식도 있다. 이번에 나는 후자의 방법으로 결제를 해보았다.

구매 과정의 편리함을 느낀 제로 페이

제로 페이 또한 장단점이 있다. 그중 구매과정은 카드를 쓰면 한 번 긁기만 하면 되는데, 제로 페이의 경우 QR 코드를 인식시키고, 금액을 고객이 입력하고 최종결제까지 한다는 점에서 불편하다고 하는 후기도 있는데, 이번에 나는 오히려 굉장히 편리하게 이용했다.

온라인 쇼핑몰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오프라인 상점을 지인에게 소개받았다. 그 가격에 제로 페이로 구매하면 10% 더 할인받을 수 있었다. 하지만, 내가 매장을 방문할 당시 우리가 사려 했던 카시트는 필요한 시점보다 2~3주 뒤에나 받을 수 있었다. 차순위로 고려하던 제품 또한 아직 매장에 전시되지 않았고, 예약만 받는 상태였다. 물론 온라인 쇼핑몰에도 아직 판매가 되고 있지 않았다. 우리가 사는 지역에 있는 매장이 아니었기 때문에 다시 방문하기 번거로웠는데, 그때 제로 페이를 이용해서 나중에 QR 코드만 전송해주면 결제가 가능하다는 것을 안내받았다. 결국 예약만 걸어두고, 출시되면 연락을 달라고 했다. 나중에 연락을 받고 매장 QR 코드를 문자로 받아서 제로 페이로 최종 결제까지 완료했다. 제로 페이가 출시된 시점을 생각하면 뒷북인 감이 있지만, 나에게는 꽤나 편리했던 경험이다. 큰돈 나갈 일이 있을 때 잘 활용하면 편리함과 알뜰함을 동시에 잡을 수 있을 것 같다. 나중에 산후조리원 결제 시에도 어차피 소득공제를 받지 못할 것 같아 제로 페이를 이용해보려는 계획이다.

제로 페이로 10% 할인받아 구매하는 방법

1. 계좌 등록하기

먼저, 나처럼 제로 페이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제로 페이 어플을 설치한 후 계좌를 등록해야 한다.

제로페이-앱의-더보기-화면더보기에서-설정-화면
제로페이 계좌등록


어플을 설치하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더보기]로 들어가면 위에 설정 버튼을 찾을 수 있다. [설정]으로 들어가서 [계좌관리]에 있는 [계좌 추가]를 누르고 은행과 계좌를 입력한 후 인증하면 계좌 등록이 완료된다.

2. 모바일 온라인 상품권 10% 할인해서 구매하기

제로페이 어플에서 온라인 상품권 구매하기


어플 메인 화면으로 돌아와서 상단에 보이는 [모바일 상품권 구입&결제] 버튼을 누른다. 그 후 상단에 보이는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구매] 버튼을 누른다. 월 70만 원 한도로 10% 할인된 금액에 구매 가능하다. 우리가 결제할 금액은 69만 원이었으므로, 70만 원 한도를 꽉 채워서 구매하기로 한다. 우리가 총 결제한 금액은 10% 할인된 63만 원.

3. QR코드로 구매하기

QR 코드로 결제하기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을 구입한 후 메인 화면에서 [모바일 상품권 구입&결제]로 들어오면 위 화면처럼 [결제하기] 버튼이 생긴 것을 볼 수 있다. 이 버튼을 눌러서 가지고 있는 QR 코드를 인식시킨 후 내가 결제하고자 하는 금액을 입력하면 해당 상점에 결제가 완료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앱테크 3가지

티끌 모아 티끌이라는 말도 있지만, 자투리 시간에 몇 분씩만 손가락을 움직여서 하는 앱테크가 요새 유행이다. 출석 체크해서 5원, 10원 적립되는 어플들은 내가 쓰는 시간과 주의력에 비해 에

lavie.tistory.com

T+ 포인트 출석체크 앱테크 9월에는 포인트 더!

앱테크 하시는 분들 모두 모이세요! 한 달 출석체크를 모두 하면 만 원을 준다던 T+ 포인트 출석체크. 꼴랑 1월 한 달만에 포인트가 축소되었다. 점점 줄어들더니 하루에 5포인트 적립되고, 한 달

lavi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