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주변 분위기 기록

by 세상읽는토끼 2022. 5. 12.
반응형

2022년 5월 12일

1. 투자 관련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 - 이웃 수가 줄어들고 있다고 기록이 종종 올라옴

2. 유튜브 인기 동영상을 보면 코인이나 주식 관련이 있었는데 이제는 하나도 없다는 남편의 제보

3. 넷플릭스 -76% 등 그동안 선전하던 성장주들의 기본 반토막 이상 난 성적들이 계속 들려옴. 유동성이 주식, 채권, 코인 할 것 없이 여러 곳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사라지고 있음. 소프트뱅크의 손실도 역대급이라 한다. 과연 소프트뱅크뿐일까? 채권 시장이 저 모양인데…

4. 남편 지인들의 주식계좌는 반토막이 수두룩하다는 제보.

5. 각종 기업의 네이버 토론방에는 부정적 게시글 넘쳐남

6. 카톡방, 커뮤니티 등 아직 하방 포기는 일어나지 않음. 아직 희망이 있다고 믿는 분위기가 대다수. 분위기는 좋지 않지만 아직 공포는 부족함.



사실 뭐 특별할 거 없는데 한 달가량 신생아와 함께 하느라 좀비가 되어 주식시장을 못 본 사이 분위기가 많이 바뀌어서 오랜만에 뭐라도 기록해보고자 남겨 본다. 기본적으로 그 이전과 뷰는 달라진 게 없다. 기존 포지션대로 유지이자, 필요한 것은 인내심뿐. 몇 개월이 될지, 2년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아기와 함께, 아기에게 더 사랑을 주고 집중하다 보면 좋은 기회가 찾아와 있을 듯하다. 하지만 시장 모니터링을 이제 슬슬 게을리하지 말아야 할 것 같다.

포지션은 대부분 달러 현금 보유. 그중 일부를 어제 환전해서 대출금 갚음. 다음 주 집 매매대금 들어옴. 이제 주택에서 그 위험한 숏 포지션이 되어서 자금 관리를 어떻게 해야 할지 더 신중해진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