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ASK 2021 글로벌 대체투자 콘퍼런스_기조연설 기사(210513)

by 세상읽는토끼 2021. 5. 16.
반응형

하워드 막스가 기조연설을 한다기에 글로벌 대체투자 콘퍼런스 신청 접수할 때부터 정말 궁금했었는데 기사가 나왔다. 사실 대체투자보다 하워드 막스가 무슨 말을 할지가 더 궁금했었던 것 같다.

ASK 2021 글로벌 대체투자 콘퍼런스
▶️ 하워드 막스, 버블은 아니다

210513 한국경제, 하워드 막스 기조연설



2020년 3월 급락장에서 바닥인 지는 모르지만 어느 정도 주식을 매입해도 좋은 구간이라고 코멘트를 해줬던 하워드 막스.

당분간 이 같은 장세가 유지는 되겠지만 추가 매수는 추천하지 않는다는 것은 현재 내 포지션과 통하는 것 같다. 포지션 유지는 하되, 더 욕심부리며 확대하지 않기.

제시한 전략 5가지를 읽어보면 "엉덩이 붙이고 있어 보든가~ 정 쫄리면 일부 현금화시키든지~"라고 말해주는 것 같다.

전체적인 포지션을 유지하기로 한 건 아직 변함이 없지만 근래 철광석 선물 꺾이는 것 보고 약간 쫄려서 스타벌크 캐리어스(SBLK)는 정리했다.

SBLK는 최근 며칠 동안 내가 생각한 PBR에 도달해서 정리를 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10% 상승하고, 추가로 또 4% 상승해서 마음속에 탐욕이 또 올라오던 차였다. 역시 그렇게 하루 이틀 망설이는 동안 꺾여서 수익률이 날아갔다. 그래도 내가 완전히 이해를 못 하던 업종에서 90% 남짓의 수익률이면 충분했다는 합리화와 함께 이번 사이클에서 완전히 정리한 두 번째 종목이 되겠다.

그러고 보니 스타벌크캐리어스(SBLK)는 하워드 막스의 오크트리가 지분을 가지고 있는 회사이기도 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