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어느덧 환율이 1370원

by 세상읽는토끼 2022. 9. 5.
반응형

어느덧 1,370원을 넘겨버린 달러/원 환율…

달러원 환율 22년 9월 5일

1년 동안 쉬어가며 계속 올라왔구나…

작년 5-6월에 걸쳐 경기민감주 대부분을 정리하고 달러로 환전을 계속해왔었다. 그러다 중간에 부동산을 정리하면서 대출금을 상환하느라 일부 다시 원화로 환전하고, 부동산 정산금이 들어오자 다시 달러로 환전했다.

이후 생기는 돈들은 일부는 환전하고 일부는 하지 못해 달러 선물 계약을 롤오버 시키며 유지해나가고 있다.

환전할 때도, 선물을 매수할 때도 조금이라도 싸게 사려고 도끼눈을 뜨고 째려봤었는데 지난 1년 간의 기록을 보니 뭘 그리 고민했나 싶은 후견지명도 생긴다.

1년 동안 참 많은 일들이 있었다. 투자에 대해서는 참 많은 자료를 보았고 많이 고민했다. 그렇게 해서 나온 결과물이 부동산 매도, 달러 매수뿐이지만 내 수준에서는 나쁘지 않은 성과이다.

달러의 고점은 어디인지 모르겠다. 금리의 고점도 어디인지 모르겠다. 지금으로선 1,400원 정도는 가뿐하게 넘을 것 같다는 추측만 할 뿐 절대적인 수준은 가늠이 안 된다. 전 세계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보고 있노라면 내년이 어떤 해가 될지, 우리 앞에 무엇이 있는 것인지 참으로 겁이 난다. 그래서 경기지표를 계속 추적할 것이다. 경기지표가 돌아선다면 미련 없이 포지션을 변경하리라.



잭슨홀 회의 파월 연설로 나스닥 급락

잭슨홀 회의란, 매년 8월에 캔자스시티 연방은행이 주최하는 회의로 휴양지 잭슨홀에서 열린다. 각국의 중앙은행 총재, 경제학자 등 전문가들이 참가해서 이들의 발언이 시장에 영향을 주기 때

lavie.tistory.com

피델리티 비즈니스 사이클 (22년 7월)

22년 1월 피델리티 비즈니스 사이클에서는 중국을 제외한 주요국들은 MID 사이클의 확장 국면을 지나고 있었다. 피델리티 비즈니스 사이클 현재위치(22년 1월) 피델리티 비즈니스 사이클이 업데이

lavie.tistory.com

8월 한국 수출입통계(1~20일) : 마이너스가 코 앞

전 세계 투자자들이 중요하게 보는 지표, 한국 수출입 통계. 내가 사이클을 추적할 때 중요하게 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추적하는 지표 중 하나이기도 하다. 작년에 하락 추세를 기록한 이후 오

lavi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