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다음 메인에 내 블로그 글이 걸렸다!

by 세상읽는토끼 2022. 1. 8.
반응형

내 블로그는 조용한 블로그다. 비교적 글 수도 많지 않고, 키워드를 공략해서 포스팅을 하는 공간이 아니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요 몇 달 개인적인 일로 인해 블로그에 글을 거의 올리지 못했다. 그러다 최근에는 원래 공부 목적으로 올리던 경제 관련 글 외에도 맛집 포스팅이나 생활 정보 같은 내 일상생활에서 남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을 만한 글들도 함께 올리고 있다. 한마디로 잡블로그의 길을 가고 있다. ㅎㅎㅎ 광고 소득에는 아직까지 큰 도움은 되지 않았지만, 그래도 조용하던 블로그에 조회수의 숨결이 조금씩 찾아오니 다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한 즐거움도 찾아가고 있다. 

 

그러던 와중에, 포스팅 글 소재가 생각나서 티스토리 앱에 들어왔는데, 평소와 다르게 조회수가 늘어나고 있어 놀란 마음에 유입 로그를 보니, http://www.daum.net 이 계속 찍히는 것이다. 옴마야~ 설마 메인에 걸린 건가? 싶어서 확인해보니 메인에 걸렸다! 

 

다음 메인의 동물 탭에 내 글이 걸려 있다
다음 메인에 걸린 내 글

 

 

 

집에서 강아지와 놀아주는 방법 5가지

심심해서 축 처진 우리 강아지를 위해 놀이를 준비해본다. 😁 시무룩한 강아지를 신나게 만들어보자! 터그 놀이를 주로 많이 해주지만, 오늘은 간식으로! 준비물 : 간식 보통 우리집은 간식을

lavie.tistory.com

 

우리 강아지가 큰 일 했다. ㅎㅎㅎ 그동안의 내 포스팅들의 성격 때문인지, 메인에 걸릴 것이라고는 생각도 하지 않았었다. 전에 내가 포스팅 한 키워드 중에 하나가 갑자기 이슈화 되어서 며칠 동안 그 키워드로 검색 유입이 늘어났던 적은 한 번 있었다. 하지만 메인은 처음이다. 막상 메인에 걸리고 나서 그 글을 다시 보니, 메인에 걸릴 법한 형식으로 쓰긴 한 것 같다. 

 

하루 반짝 조회수가 늘어나고 말 줄 알았는데, 이튿날인 오늘까지도 비정상적인 조회수가 올라가고 있다. 모바일 화면에서는 보이지 않았는지 전부 유입 로그가 다음 pc 버전이다. 글을 쓰는 지금은 더 이상 pc 버전의 다음에서 내 글이 보이지 않는데 이번에는 유입 경로에 모바일 버전의 다음이 찍히고 있다. 그것도 잠시, 이젠 많이 조용해졌다. 

 

아쉽긴 하지만, 나름대로 좋은 경험을 한 듯하다. 올라가는 조회수와 올라가는 광고 수익을 보니 왜 메인에 걸리고 싶어하는지 알겠다. 조용한 내 블로그에서 이틀 동안 우리 강아지 한 달 사료 값은 번 듯 ^^

 

메인에 걸리는 게 다음 관계자가 지정하는 건지, 알고리즘을 이용한 랜덤인지는 모르겠지만, 이 글을 통해 감사를 전하고,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 그리고 광고를 클릭해주신 분들 감사드린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