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경영

아침잠 많은 내가 미라클모닝으로 얻은 3가지

by 세상읽는토끼 2021. 4. 1.
반응형



아침잠이 많다고 생각했던 내가 미라클모닝을 시작하게 된 이유는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서이다. 왕복 3시간 가까이 걸려 자차로 출퇴근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새로운 도전을 하기로 결심한 나에게 절대적인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했다.

 

 

Time is money!

 

1. 미라클모닝은 나에게 절대적인 시간을 확보해주었다.

하루를 더 길게 살 수 있다. 좀더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난 것이기에 절대적인 시간 확보가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일과 시간을 마치고 집에 돌아온 이후의 2시간과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내가 생각한 대로 보낼 수 있는 2시간은 너무나도 다른 시간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아침 2시간은 글쓰기, 독서, 운동 모든 내가 원하는 것을 온전히 할 수 있는 시간이다.

 

거기다 주말 오전 시간을 얻는 것은 덤이다. 피곤해서 주말은 늦잠 좀 자도 괜찮겠지 하고 조금 더 자다보면 오전시간이 훌쩍 지나가 있는 경우가 태반이다. 피곤하면 낮잠 좀 잘 생각으로 주말에도 미라클 모닝을 실천하고 아침에 제일 일찍 문 여는 카페에 나가 커피 한 잔을 하며 책을 읽는 그 기분은 말로 다 표현할 수 없다.

 

 

 

I am KING of the world!

2. 미라클모닝은 나에게 성취감과 자신감을 선물해 주었다.

어느덧 미라클모닝을 시작한지 1년이 넘었다. 시작한 당시엔 절대적인 시간이 너무나도 필요했기에 시작한 날짜를 정확히 기록하지도 못했다. 그렇게 하루하루를 지내면서 어느덧 1년이 훌쩍 넘었다. 하루도 빠짐없이 일찍 일어난 것은 아니지만 대체로 내가 계획한 대로 일어나고, 심지어 기상시간을 조금씩 앞당기기도 했는데 하루하루의 성공경험은 나에게 탄탄한 성취감과 자신감을 쌓아올렸다.

 

 

 

 

아침 독서와 글쓰기는 너무나도 옳다!

3. 미라클모닝 이후 독서량이 엄청 늘었다!

나는 정보습득을 위한 독서를 선호한다. 내가 모르는 것을 배우는 것이 좋다. 모르는 분야의 책을 읽고 배우려면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한데 핑계일 지는 모르겠지만 여러 가지 일들을 처리하다 보면 온전히 집중할 1시간을 내기가 힘들다. 새벽 시간은 그것이 가능했다. 더불어 새벽에 조용히 책을 읽다 보면 읽고 있는 내용에 파생되어 좋은 생각이 떠오를 때가 많고, 읽었던 책과 책이 연결되는 경우도 많다. 나중에 떠올리려면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가 많아 그때 그 때 바로 기록해두려고 노력하고 있다.

 

 

 

물론, 새벽형 인간이 무조건 옳은 것은 아니다. 사람은 다양하기에 자신이 잘 활용할 수 있는 시간이 다를 것이다. 다만, 나는 꽤나 오랫동안 아침잠이 많은 타입이라고 생각하고 살아왔고, 내가 바뀐 것인지 아님 처음부터 나는 할 수 있었던 사람이었는지는 모르지만 미라클모닝이라는 것이 이런 선물들을 안겨줄 수 있다는 것을 소개해보고 싶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