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여유로운 아침에 만들어보는 마약토스트

by 세상읽는토끼 2022. 1. 12.
반응형

말로만 듣고 사진으로만 보던 마약 토스트, 오늘 나도 도전해본다.



 

재료 준비

식빵, 계란, 마요네즈, 설탕, 소금, 파슬리(생략 가능)
에어프라이어나 오븐 사용

하인즈 마요네즈, 소금, 설탕이 준비된 사진
마요네즈, 소금, 설탕


식빵 한 장 놓여있는 접시그릇 밑바닥에 발라진 버터
식빵과 그릇에 발라진 버터


먼저 냉동실에 잠들어 있던 식빵 한 장 준비. 제대로 칼로리 높여보자고 식빵 밑바닥 그릇에 버터까지 쓱싹쓱삭. 이즈니 가염버터로 짭짤고소해서 내가 자주 구입하는 버터이다.


마요네즈를 펴 바른 식빵식빵 테두리에 마요네즈를 둘러준 모습
마요네즈 바른 식빵


마요네즈 반 스푼 정도 준비해둔 식빵에 발라주고 테두리를 마요네즈로 둘러준다. 정해진 양은 없으며 위에 계란을 깨서 올렸을 때 흘러내리지 않을 정도면 충분한 듯.


마요네즈 바른 식빵 위에 설탕을 뿌린 모습설탕 뿌린 식빵 위에 날계란 1개 올려진 모습계란 위에 소금이 조금 뿌려진 모습
식빵 위에 순서대로 설탕, 계란, 소금


설탕 한 스푼 정도 취향껏 솔솔 뿌려주고, 계란을 하나 톡 깨서 조심스럽게 올려준다. 잘 익을 수 있게 이쑤시개로 노른자를 몇 번 찔러주고 소금 한 꼬집을 집어 노른자, 흰자 위로 골고루 뿌려준다. 너무 찔렀나… 노른자가 울기 시작했다. 아, 사놓은 지 좀 된 계란이라서 그런가… 🤔


계란 위로 파슬리와 후추를 뿌린 모습
파슬리와 후추를 뿌린 식빵, 완성 직전


마지막으로 파슬리를 취향껏 뿌려주는데 나는 후추도 조금 뿌려봤다. 그리고선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으로 고고.

180도에 10분이면 된다는데 오븐 상태에 따라 다르다. 일단 10분 돌려보고 덜 익었거나 혹은 취향껏 바싹 익히는 게 좋다면 추가로 더 돌려준다.


막간을 이용한 천혜향과 드립 커피


오븐이 돌아가는 동안 이웃이 나눔 해주신 때 이른 천혜향을 하나 까고, 같이 먹을 커피도 내려본다. 어제 홉히에서 사 와 본 디카페인 드립백인데 맛이 어떨는지 궁금하다. 커피를 내리면서 천혜향을 먹어보니 이맘때 천혜향은 아직 신 맛이 있고, 본격 수확철도 아닌데 이웃네 천혜향은 신맛 하나 없이 달디달다.


완성된 마약토스트 모습완성된 마약토스트를 반 가른 모습으로 계란 노른자가 아주 잘 익었다.
오븐에서 갓 나온 마약토스트


크으~ 딱 알맞게 잘 익은 마약 토스트. 그냥 타버리려나 걱정했던 버터도 잘 녹아서 식빵에 다 흡수된 듯.

커피와 함께 하는 브런치로 손색없다. 맛있게 순삭했지만 왜 마약인지는 모르겠다. 😅😅 한 번쯤 해 먹어 볼 괜찮은 메뉴.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