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아카데미/기록의 힘

나스닥 인버스 매도, 주식 매수 시작

세상읽는토끼 2025. 1. 14. 14:36
반응형

얼마 전 단기로 들어간 나스닥 인버스 ETF를 매도하였다. 아직 좀 더 하락할 공간은 남은 것 같고 수익률도 좀 아쉽지만 보조지표 상 단기 반등이 나올 것 같아 일단은 물러나기로 하고 수익을 확정한다.

더불어 1주씩 매수해 두었던 국내 주식을 이제 조금씩 매수하고 있다. 1주씩 사둔 게 벌써 수익률이 꽤 올라온 것을 보면 조금 아쉽기도 하다. 모두가 새해 전망을 안 좋게 내고 있지만, 주식도, 현실경제도 이제 바닥 그 언저리를 지나고 있는 게 아닌가 한다. 마음 같아서는 ‘미국의 주식시장에서 크게 한번 조정이 나오고, 그때 한국 주식시장도 같이 끌려내려 가며 바닥을 잡지 않을까, 그러니 더 기다리자’ 싶다. 하지만 언제나 바닥은 내가 잡을 수 없는 것이다. 그냥 욕심과 마음을 내려놓고 조금씩 보조지표와 외국인 수급 등을 체크 하며 조금씩 분할로 매수하기로 한다. 그러면서 하락해주면 땡큐하는 마음으로 물량을 더 늘리면 된다. 지금 가격으로도 충분히 저렴하니 말이다. 2020년 같이 예상하지 못한 일로 급락이 나온다 하더라도 지금 수준까지는 금세 회복할 것이다. 다만 만에 하나의 상황이 있으니 현금비중을 제로로 만들면서까지 베팅하지는 않을 것.

오래 기다렸다. 두근두근하다.

요즘 석유가격도 조금씩 올라오고 있어 더 기대가 된다. 근래 하락했던 탱커 주식들이 치고 올라오면서 에너지에 투자해둔 달러 계좌는 석유가격보다 가파르게 올라오고 있다. 바이든 덕분에 중국 내 디젤 가격도 상승 중이다. 대체로 예상한 것과 크게 벗어나지 않는 상황들이 이어지는 것 같다.

둘째 계좌도 이번 주 안에 얼른 개설해서 주식 매수할 준비를 해 둬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