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티스토리 글 중간에 카카오맵 (지도/길찾기) 삽입하는 방법

by 세상읽는토끼 2022. 1. 8.
반응형

여행이나 맛집에 대한 블로그를 쓰다 보면 지도를 추가하고 싶을 때가 있다. 지도를 클릭했을 때 카카오맵의 내비 기능으로 바로 연결된다면 금상첨화. 그럼 글도 더 완성도 있어 보이고, 글을 보는 사람 입장에서 더욱 편리하게 위치 검색이 가능하다.

최근에 맛집 글도 올리게 된 컴맹에 가까운 나는 지도를 어떻게 넣어야 하나 검색부터 했다. '역시 소스를 따고 HTML 모드에서 어떻게 하면 된다'라는 내용의 글을 보니 벌써 머리에 스팀이 올라오는 느낌이다.

하. 지. 만!

간단한 방법이 있었다. 그저 티스토리에 있는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pc 버전, 모바일 버전 모두 동일하게 사용 가능하다.

1단계 : 더보기(...)에서 지도 선택하기

점 3개 더보기에서 지도 선택

 

2단계 : 추가하고 싶은 위치 검색하기 → 첨부하기

티스토리 지도 첨부 화면


지도 기능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내가 추가하고 싶은 위치를 장소, 주소 검색 창에 입력해서 검색한다. 나는 최근에 포스팅한 "모앙"을 검색해 본다.

 

지도 첨부 화면에서 위치 검색하기

 

왼쪽에 같은 키워드를 포함한 리스트가 뜨는데, 그중에서 내가 원하는 위치를 선택해서 아래쪽에 첨부를 눌러주기만 하면 된다.

 

지도가 첨부된 모습

 

그럼 이렇게 글쓰기 화면에 지도가 첨부된다. 이게 이다. ^^ 정말 간단하다. 이 상태에서 나머지 글들을 입력하고 글을 발행하면 완성된 글에는 아래 그림처럼 표시된다.

지도가 첨부된 모습 pc 버전지도가 첨부된 모습 모바일 버전
완성된 글의 지도 첨부 모습의 pc 버전(왼쪽)과 모바일 버전(오른쪽)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