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경영

애플 워치를 이용한 스쿼트 루틴

by 세상읽는토끼 2023. 1. 8.
반응형

애플 워치 8을 구매하고 좀 더 잘 사용해보려는 마음에 유용한 워치 앱을 검색해 봤다. 몇 가지 앱들이 추천앱으로 떴고, 그 앱들은 검색하는 콘텐츠마다 비슷했다. 아무래도 앱스토어에 뜨는 추천앱을 보고 만들어진 콘텐츠들 같았다. 사용해보았으나 실질적으로 별로 도움은 되지 않았고 애플 워치 자체에 대한 회의감이 들었다.

하지만 요즘은 애플 워치를 너무나도 잘 사용하고 있는데, 의외로 애플워치를 유용하게 만들어준 것은 기본 앱들이었다. 워치 페이스도 다양하게 바꿀 수 있지만, 결국은 모듈 화면으로 돌아오게 된다. 제일 직관적이며, 필요할 때 제일 편리하게 접근가능하기 때문이다.


언제 어디서든 할 수 있는 스쿼트

그중 요즘 나의 스쿼트 루틴을 소개해보려 한다. 스쿼트는 자세만 잘 잡아서 하면 단시간에 할 수 있는 아주 효과적인 운동이다. 우리 몸에서 아주 큰 근육인 허벅지 근육을 집중적으로 자극하게 되고, 동시에 코어 근육도 함께 단련할 수 있다. 운동을 루틴으로 하고 있는 사람이야 스쿼트 몇 개쯤 해내는 것이 어려운 일은 아니겠지만, 운동이 루틴화되어 있지 않은 사람은 일단 운동을 시작하는 것 자체가 힘들기 때문에 내가 소개하는 방법이 도움이 될 것 같다.


미리알림 앱을 이용

내가 추천하는 방법은 애플 기본 앱 '미리알림'을 이용하는 것이다. 나는 워치 모듈 화면 가운데 컴플리케이션을 미리알림으로 구성해 놓았다. 오늘 해야 할 일을 시간을 지정해서 저장해놓으면 아래 그림과 같이 가까운 일정을 보여준다. 나는 이 미리알림에 스쿼트 일정을 추가해 놓는다. 지금은 하루 100개씩을 목표로 10개씩 나누어서 10세트를 스쿼트1~스쿼트10으로 저장해 둔다. 하루 나의 일정을 보면서 10개 정도 할 수 있을 만한 시간에 적당한 간격을 두고 저장한다. 미리알림은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처음에만 이렇게 10개를 저장해놓고 이후에는 반복 기능을 이용해서 매일 또는 내가 원하는 요일에 반복적으로 알림이 오게끔 설정할 수 있다. 

 

애플워치 모듈 화면애플워치 미리알림 목록애플워치 스쿼트 알림이 뜬 화면
애플워치에 스쿼트 일정을 저장해둔 모습

 

이렇게 저장된 스쿼트들은 매일 시간에 맞춰 애플 워치가 나에게 알림을 보내준다. 그럼 나는 알림이 올 때 10개를 하기도 하고, 알림이 오기 전에 하기도 하고, 알림이 울리고 시간이 지나서 2~3개를 몰아서 하기도 한다. 언제 하든 10개씩 할 때마다 완료됨으로 표시를 하고 밤에 잠들기 전까지 이 10개를 모두 완료됨으로 표시할 수 있게 한다. 이런 일련의 행위들은 게임의 퀘스트를 하나씩 깨는 것처럼 작은 성취감을 느끼게 해 준다. 10개가 모두 완료됨으로 표시되어 오늘 할 일에서 모두 사라지면 또 다른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반응형

'자기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적의식 (원씽)  (0) 2023.01.16
끝, 그리고 새로운 시작  (0) 2022.01.12
왠지 마음에 드는 호랑이의 해, 임인년  (2) 2022.01.01
우선 순위에서 밀린 경제 공부  (2) 2021.08.12
일요일 아침, 자전거 타기  (4) 2021.07.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