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여수 학동 맛집 정식 한식의 정석

by 세상읽는토끼 2023. 3. 18.
반응형

전라도에 가면 아무 식당에 가도 푸짐하고 맛있는 밑반찬이 깔려 나온다는 얘기는 옛말이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물가가 올라서인지 세월이 지나서인지 요샌 그런 집을 찾기가 힘들더라고요. 소개해드릴 맛집은 한식의 정석입니다.

 

 

두루치기, 김치찌개 등 여러 메뉴가 있는데 제가 추천하는 메뉴는 쌈밥 정식

한식의 정석 입구

 

간단한 밑반찬들과 우렁쌈장, 쌈채소, 두루치기, 김치찌개 이렇게 제공이 됩니다. 김치찌개에는 기본 라면 사리가 하나 같이 나오고요. 요즘 식당들 사정 생각하면 밑반찬도 간단하지만 나쁘지 않은 편이에요. 

 

한식의 정석 쌈밥 정식

사진은 2명이서 먹은 양인데, 사실 양이 너무 많습니다. 라면사리까지 있기 때문에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요. 저흰 라면사리는 아예 뜯지도 않았답니다.

 

 

다만, 두루치기가 저희 입맛에는 좀 짠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릇을 기울여서 양념을 한쪽으로 모이게 해서 고기와 야채들만 건져 먹었답니다. 어찌 됐건 괜찮은 정식집 찾기 힘든 요즘, 꽤 괜찮은 점심 한 끼 식사였습니다.

 

 

또 망므에 드는 게 국내산 김치를 쓴다는 점. 물가 생각하면 아무래도 국내산 김치나 고춧가루를 쓰기 힘들죠... 그래도 중국산 김치는 꺼려지는 것도 사실. 식당 갈 때 국산 김치 붙어 있으면 왠지 마음이 좀 편하더라고요. 

 

야채 잔뜩 고프신 분, 그런데 고기도 같이 드시고 싶으신 분, 한식의 정석 방문해 보세요.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