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제주 이도이동 헤이그릭 - 비건들도 즐길 수 있는 그릭요거트 ★★★★★

by 세상읽는토끼 2021. 12. 26.
반응형

점심때 돈짬에서 돈가스 짬뽕과 찹쌀 탕수육을 거나하게 먹고 속이 부대껴 저녁은 과일로 간단하게 먹자고 하나로마트로 향했다. 돌아오는 길에 배민에서 봤던 그릭 요거트가 가까운 곳에 있길래 잠깐 들러서 사 왔다.

헤이그릭 입구 사진
눈 쌓인 제주, 헤이그릭

 

주소 : 제주시 동광로9길 8 1층


분위기 나쁘지 않다. (대설경보가 내려진 날 저녁이라 정신없이 다녀오느라 잘 보진 못했지만) 내부에서 먹을 공간도 몇 자리 있고, 조명도 독특한 게 감성이 살아 있는 공간이랄까. 따로 주차 공간은 없고 골목길에 세우면 된다. 가게 앞이 비어있어 잠깐 세우고 불편 없이 다녀왔다.

헤이그릭 메뉴판 사진헤이그릭 메뉴들 사진
헤이그릭's 메뉴


사진이 있어 메뉴 고르는 데 도움이 된다. 오늘의 메뉴는 . 그릭요거트 외 바나나, 블루베리, 그래놀라, 그라나파다노치즈, 아가베 시럽이 들어 있다. 시럽이 싫다면 빼 달라면 된다. 먹어보니 과하지 않아서 단 것을 싫어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굳이 뺄 필요 없는 듯. 사장님이 이렇게 눈 오는데 여기까지 가지러 오셨다며 많이 담으시다가 모양이 흐트러졌다고 하신다. 아히고 감사합니다. 😄

비건들도 즐길 수 있는 메뉴 구성이다.

헤이그릭 종이 포장베리베리 메뉴에 숟가락을 얹어놓은 사진베리베리 데코레이션 사진
베리베리


비건들도 즐길 수 있는 곳이라 그런가 숟가락과 포장도 신경 쓴 느낌이다. 더군다나 당연히 플라스틱이라고 생각했던 그릇도 플라스틱이 아닌가 보다.

플라스틱이 아닌 그릇


만져봐도 딱 플라스틱인데 플라스틱이 아니라고 하니 신기하다.

딸기 추가 토핑한 베리베리
셀프로 딸기 추가 토핑한 베리베리


추가금을 내면 블루베리를 딸기로 교환 가능하고, 블루베리와 딸기 둘 다 구성도 가능하다. 매장에서 추가는 하지 않았지만 하나로마트에서 사 온 딸기가 잘 어울릴 것 같은 생각에 추가해보았다. 내친김에 요새 인기 있다고 해서 사 본 단마토도!

그릭요거트는 꾸덕한 질감에 시지도 달지도 않고 담백한 맛으로 다른 재료들과 궁합이 좋았다. 딸기랑 먹어도, 블루베리, 단마토, 바나나와도 잘 어울렸다. 그래놀라도 고소하고 달콤해 그릭요거트와 잘 어울렸다. 치즈도 느끼하지 않게 다른 재료들과 잘 어울렸다. 밑에 깔려 있는 아가베 시럽도 단 것 좋아라 하는 나에게 과하지도 덜하지도 않은 부드러운 달콤함이 좋았다. 마지막까지 기분 좋게 먹을 수 있는 맛.

부대꼈던 속을 상큼하게 만들어 준 오늘의 저녁 메뉴. 대성공!
다음에는 비건들을 위한 두유그릭요거트를 맛봐야겠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