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카카오 먹통 이후 현저히 떨어진 네이버 유입

by 세상읽는토끼 2022. 10. 24.
반응형

비교적 최근 네이버 로직이 바뀌었는지 네이버 유입이 제법 늘었다. 언제든 다시 바뀔 수 있는 네이버 로직이기에 지속적으로 좋을 것이라 생각은 하지 않았다. 하지만 생각지도 못한 일로 변화가 발생했다.

바로 카카오 먹통 사태.

카카오 먹통 사태 이후 네이버 유입수가 현저히 줄었다. 아무래도 최근 네이버에서 상위 노출이 되고 있던 콘텐츠들이 카카오가 먹통이 되면서 페이지 유입이 불량하다고 페이지 점수가 내려간 듯싶다. 최근 네이버 로직을 보면 구글과 약간 유사한 것 같은데 그럼 아마 구글 유입도 영향을 받았을 것이다.

그런 이유에다 최근 블로그 활동도 저조한 지라 전체 유입수는 꽤나 떨어진 상황. 아쉽지만 요즘 블로그 관리할 상황이 아니라서 어쩔 수 없다.

이번 사태를 계기로 나중에 블로그에 집중할 상황이 되고 더 애정이 생기면 워드프레스나 유료 도메인을 사용하는 방법도 고려해봐야겠다.

바꿔 생각하면 내가 상위를 차지하던 콘텐츠가 내려간 만큼 영원히 상위 노출을 꿰차는 콘텐츠는 없다는 의미가 되기도 한다. 이는 한 번 상위 노출했다고 해서 지속적으로 수입을 가져다줄 수 없다는 것이기도 하고, 또 모든 이에게 기회가 열려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