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삼성 인버스 2x 구리 선물 ETN 추가 매수

by 세상읽는토끼 2022. 8. 29.
반응형

달러 매수 외엔 별다른 포지션이 없던 내가 세 달 전 쯤 소량 구리 인버스를 매수했다. 경기 하강이 너무 명확하게 보인 데다 위에서 버티던 구리 가격이 드디어 하방 지지선을 깨고 내려와 하락 추세를 형성했다 생각했기 때문이다.

단기간에 수익이 많이 나다 보니 너무 소량 매수한 건 아닌가 아쉽기도 했다. 애초에 달러 매수 말고는 아무것도 하지 말자던 초심을 잃은 채 말이다. 사람의 마음은 참 간사하다. 이래서 본능에 따라 투자를 하면 안 된다.

아무튼 그러다 구리 가격 반등이 꽤 나왔다. 그 반등이 이제 마무리된다고 보고 가지고 있던 물량을 2배로 늘렸다. 계산해보면 전체 투자 자산의 6% 정도 되는 금액이니 큰 부담은 없다. 경기 사이클이야 하방이 확연하게 보이지만 각종 원자재의 재고가 적은 것도 사실이니 리스크를 크게 짊어질 이유는 없다. 경기 하강 사이클에서는 수익보다 경기 저점까지 내 자산을 온전히 잘 지키는 것이 최우선 과제이다.

피델리티 비즈니스 사이클 (22년 7월)

22년 1월 피델리티 비즈니스 사이클에서는 중국을 제외한 주요국들은 MID 사이클의 확장 국면을 지나고 있었다. 피델리티 비즈니스 사이클 현재위치(22년 1월) 피델리티 비즈니스 사이클이 업데이

lavie.tistory.com


더불어 달러 인덱스도 고점을 나날이 갱신하며 원자재에 하강 압력을 더해주고 있다. 잭슨홀 회의에서도 밝혔듯 아직 금리 인상은 끝나지 않았으므로 달러 인덱스는 좀더 강해질 확률이 크다.

달러 인덱스 추이


달러/원 환율도 나날이 절하되고 있다. 오늘은 1,350원을 찍었다. 정말이지 1,400원이 멀지 않았다.

원달러 환율 1336원! 달러 고점은 어디일까?

어제 장중 환율 상승에 이어 밤새 환율이 1330원을 돌파해 연 최고점 1337원을 찍고 살짝 내려와 1336원으로 마감되었다. 와리가리 왔다 갔다 해도 결국 그저 갈 길을 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언제

lavie.tistory.com



달러 현물과 달러 선물, 구리 인버스. 경기 선행지수들이 저점을 찍을 때까지 잘 들고가보자. 절대 경거망동하지 말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