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여수 도넛 맛집 또오넛

by 세상읽는토끼 2022. 12. 7.
반응형

여수 도넛 맛집으로 알려진 또오넛에 다녀왔다. 몇 가지 맛을 맛보고 후기를 적어보려 한다.


미평동에 위치해있고, 미평저수지에서 산책 한 번 하고 잠깐 들르기에 딱 좋다. 운영시간은 매일 12시부터 19시까지이지만 도넛이 소진되면 마감한다.

매장은 아담한 편이고, 작은 공간이지만 깔끔하게 잘 꾸며져 있다. 앉아서 먹을 공간은 없다. 아래 사진에 보이는 공간이 전부이다.

또오넛-외부또오넛-내부또오넛-진열-케이스
또오넛 매장 내외부


도넛은 소량씩 진열되어 있다. 예전에는 오후 2시만 넘어가도 인기 있는 도넛은 소진되었다고 하는데 이날은 3시 넘어서도 종류별로 있어서 좋았다. 인기가 조금 시들해졌든지 아니면 수량을 적절히 잘 맞추신 것 같다.

주황색-또오넛-포장상자4가지-도넛이-들어있는-상자
또오넛 포장


포장을 하면 귀여운 상자에 담아주는데 나는 4가지 맛을 골라보았다.
우유생크림, 크림브륄레, 블루베리크림치즈, 레몬슈크림.


우유생크림

생크림이-가득차있는-우유생크림-도넛
우유생크림

도넛 4가지 모두 빵이 던킨도넛같이 뻑뻑하지 않고 가벼운 느낌이라 좋았다. 우유생크림은 사진에서 보듯 생크림을 가득 넣어 크림맛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도넛이다. 나쁘지 않았다.


크림브륄레

크림브륄레-도넛-단면
크림브륄레 단면

크림브륄레는 생크림이 아닌 바닐라 맛이 나는 슈크림을 넣은 것 같은데 바닐라빈이 크림에 쏙쏙 박혀있다. 나는 우유생크림의 크림보다 크림브륄레의 크림이 더 감칠맛 나고 맛있었다. 표면이 반짝반짝한 것은 기름이 아니라 설탕을 코팅한 것인데 작은 캔디를 씹는 맛이라 도넛의 식감을 잘 살려준다. 4가지 맛 중 가장 맛있었던 맛.

블루베리크림치즈

블루베리크림치즈-도넛-단면
블루베리크림치즈

블루베리 맛이 나는 도넛. 상상하는 맛 그대로. 필링이 좀 적어 아쉬웠다.


레몬슈크림

레몬슈크림-도넛-단면
레몬슈크림

레몬 맛에 가려져 슈크림 맛은 잘 나지 않았지만 상큼하고 강렬한 레몬 맛으로 도넛의 느끼함을 많이 잡아준다. 다른 크림 도넛 먹다가 레몬 맛 한입 먹으면 크림을 먹는데도 제법 상쾌한 느낌을 준다.
언제 재방문을 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재방문을 한다면 크림브륄레는 재구매를 할 것이고 나머지는 다른 맛에 도전해보고 싶다.



여수 밤에 가볼만한 곳 데이트코스 추천 자동차극장

여수 야경하면 돌산대교와 여수 해상 케이블카가 대표적이죠. 여수 야경을 충분히 즐긴 후 또 어디 갈 만한 데 없을까 고민하고 계시다면 여수 자동차 극장을 추천합니다. 🥰 소호동에 위치해

lavi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