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스코넥엔터테인먼트 매도를 위한 준비 - 신영증권

by 세상읽는토끼 2022. 2. 3.
반응형

작년부터 리스크 오프 모드로 변경한 후, 인형 눈깔 붙이기하는 기분으로 소소하게 공모주만 이어가고 있다. 얼마 전 LG에너지솔루션의 매도로 수익금을 쏠쏠하게 챙겼는데, 이렇게 대흥행에 성공하는 공모주가 자주 찾아오는 것은 아니다. 다시 인형 눈깔 붙이기~ 😁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일 매도 후기 (대신증권)

오늘은 LG에너지솔루션의 상장일이다. 그야말로 온 국민의 소고기 게임이 벌어지는 날. 청약하면서 치솟는 경쟁률을 보면서 솔직히 조금 놀랐다. 아직 시중에 돈이 정말 많다는 느낌. 공모주가

lavie.tistory.com


설 연휴 이후 첫 상장은 스코넥엔터테인먼트이다. LG에너지솔루션만큼의 금액을 청약하진 않았고, 신영증권에서 총 3주 배정받았다.

신영증권은 케이옥션 상장 시 경험해봤는데 소규모 증권사라 서버가 많이 불안정했다. 케이옥션이 따상을 기록했기에 망정이지, 그렇지 않았다면 아무리 소액이라도 속상할 뻔했다. 로그인에만 20분이 걸렸고, 겨우 주문을 넣었으나 체결이 되었는지 안 되었는지 알 도리가 없었다.

내일 스코넥엔터테인먼트도 신영증권에서 청약했는데, 저번 경험으로 상황이 조금 나아질 수 있겠으나 크게 달라지지 않을 것이라 보고 pc에서 매도하기로 했다.

케이옥션 상장일, 신영증권 매도 후기

요즘은 별달리 주식 신규 매수나 매도를 하지 않고 공부하면서 인형 눈깔 붙이기 하는 기분으로 간간히 공모주만 하고 있다. 오늘 케이옥션은 상장 후 바로 상한가를 기록하며 따상! 그럼 뭐하

lavie.tistory.com



스코넥 엔터테인먼트 매도 결정

공모주만 소소하게 하고 있어도 모든 투자 설명서를 꼼꼼이 다 읽어보기란 귀찮기도 하고, 효율적인 것 같진 않다. 다른 일들과 같이 하려면 시간도 부족하다. 그렇다고 깜깜이 투자를 할 수는 없는 법!

그래서 나는 투자설명서도 보지만 네이버 블로거 아이언님과 슈엔슈님의 포스팅을 참고하는 편이다.

설 연휴 동안 아이언님의 스코넥 엔터테인먼트 포스팅이 올라왔다.

[2/4 상장]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상장일 최종 유통물량, 의무보유확약

이번 주 유일한 공모주 일정은 상장 밖에 없습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가 이번 주 금요일 상장합니다. 이...

blog.naver.com


결론 : 수요 예측 결과는 좋았지만, 상장일 매각 가능한 물량이 많다. 그럼에도 금액으로는 크지 않다.

즉, 결과를 보장할 수 없다는 것이다. 어느 투자가 그렇지 않겠냐만은… 나는 상장 당일 전량 매도하기로 하고, pc도 준비해서 장 시작 전부터 호가를 관찰해서 매도가를 결정하기로 한다.


신영증권 HTS 다운로드

신영증권

www.shinyoung.com


반응형

댓글